카테고리 없음

[closing 2 cycle] - Spring Of LOA

드리밍AI 2024. 7. 18. 11:56

안녕하세요. 지금 소개해 드리는 LOA팀의 경우 Spring Of FIFA팀이 그대로 컨텐츠만 바꾸어서 진행된 프로젝트라 보시면 되곘습니다.컨텐츠는 FIFA에서 로스트아크로 변형 되었으며, "딜 미터기" 측정에 대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딜 미터기"라 함은 게임 내 공격에 대한 "데미지"를 측정 하는 것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럿을 어떻게 풀어 가고자 했는지 내용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Spring Of LOA


발표자료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결과에 대해 간단히 보여드립니다.

DS 파트 부분

DE 파트 부분


글 작성자 의견

Spring Of LOA팀(이하 LOA팀)은 기존의 FIFA의 많은 데이터를 통해 방향성을 잡기가 쉽지 않았지만, 액션MMORPG게임에서 알고 싶어하는 데미지 측정에 대한 방향성을 잡은 것에 목적이 분명해 졌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수요를 확인하고 작업을 진행한 점에 대해서 좋은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게임내에서 딜미터기에 대한 여러가지 규제적 제한 사항이 있어서 개발 뿐만이 아니라 여러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았던 점이 프로젝트의 가장 어려운 지점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로젝트 초기 작업으로 데이터 분석과 그 측정에 대한 방법들을 알아보고 선택하여 시행을 한 것이 이 프로젝트의 좋은 지점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음 프로젝트로까지 이어져 작업이 진행될 듯합니다. 이에 기대를 가지고 바라봐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24_2CYCLE_Spring OF LOA팀

Leader : 남궁맑음

Dreamer : 박사무엘, 방시온, 이정훈

글 작성자 : 한찬혁

기간 : 2024.03.11 ~ 2024.05.09

기록 : https://github.com/dre4m1ng/spring-of-loa